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초중고

중학교 고등학교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 받는 방법

by 마더짱짱의 나누기 2021. 10. 4.
728x90
반응형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준비하면서 마지막에 학교 기출문제와 인근 학교 기출문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진학할 학교의 기출문제를 찾아야 할 때 등 기출문제를 사용해야 할 때가 많은데,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해주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제 주변 학교들은 모두 제공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 난감했었습니다. 게다가 족보닷컴을 이용할 경우는 한건당 1100원~1500원 정도로 비용이 발생하니 여러 건 받기도 부담스러웠는데요, 오늘은 최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볼게요.

 

▶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 받는 방법

 

▷ 족보닷컴과 내신코치를 이용하는 방법

먼저 족보닷컴에서 학교별기출족보를 이용해 다운로드할 학교를 검색해봅니다.

저는 부산 해운대구 해강중학교  중학교 3학년 국어 과목을 선택했습니다.

해당하는 학교에 기출문제 자료가 있으면 아래 리스트에 뜹니다. 

<해강중학교 3-2 중간 국어족보>를 클릭하면 해당 자료의 범위가 나와요. 

일단 이 범위가 현재 우리 아이 시험범위에 해당하는지 확인합니다. 

족보닷컴 자료검색사진
족보닷컴 자료검색

범위가 맞다면 내신코치로 이동하여 

무료 기출문제-> 중3 국어 기출-> 해강중학교로 검색하면 자료가 나옵니다.

이 자료를 다운받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내신코치 자료검색사진
내신코치 자료 검색

 

같은 방법으로 족보닷컴에서 내용을 조회하여 범위를 확인한 후에  내신 코치에서 조회 후 자료가 있다면

다운로드하여 사용합니다. 족보닷컴에서 시험 범위를 확인할 수 있으니 주변 학교나 원하는 학교의 기출문제가 있다면

검색해 시험 범위가 동일한지 확인하고 내신 코치에서 검색 후 자료를 찾으면 됩니다.

족보닷컴은 회원가입 후 가능하지만 내신 코치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다운로드가 됩니다.

 

▷ 기출비 이용방법

족보닷컴과 내신코치 외에도 <기출비 네이버 카페>에서 기출자료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기출비 카페메인사진
기출비 - 네이버 카페

기출비에서는 기출자료가 족보닷컴이나 내신 코치보다는 적습니다. 하지만 기출자료 외에 아이들이 많이 쓰는 문제집 자료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문제집 답지나 해설 등의 자료도 있고, 과목별 개념 정리나 문제 등도 있으니 필요한 자료를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 영어자료는 황인영 영어 카페

 

<황인영 카페> 네이버 카페 중 황인영 카페에서는 영어만 특화된 자료가 존재합니다.

황인영 영어 카페메인사진
황인영카페- 네이버

 

많은 분들이 이그잼 포유를 이용하시는데 중학교 시험대비는 황인영카페 자료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시험대비 공부를 진행하면서 심화까지 진행하고 싶다면 이그잼포유 자료를 이용하는 방법도 사용합니다. 

 

▷ 역사자료는 빡공 시대

역사자료는 <빡공 시대- 네이버카페>를 이용했습니다. 강의가 유튜브에 무료로 올라와있고, 응가역사책을 이용하여 공부하고 빡공시대 카페에 올라온 자료들 보조자료로 이용하였습니다. 

빡공시대 카페메인사진
빡공시대- 네이버카페

보람 선생님 강의가 딱딱하지 않아 아이들이 대체로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태성 선생님 강의가 더 좋아 보이지만 아이는 빡공 시대 응가 역사 강의를 더 좋아했습니다. 중학교 역사강의로 응가 역사를 보고 고등학교 한국사 진행하며 최태성 선생님 강의도 보면 좋았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전국 중고등학교 기출문제가 모두 무료인 내신 코치

 

전국 중고등학교 기출문제가 모두 무료인 내신코치

저희 아이들은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 중 가장 마지막 확인을 학교 기출문제 풀이로 확인하고 오답정리 후 마무리를 합니다. 내신 문제는 각 학교 교과목 선생님들이 출제하는 문제이니 기출

happythings200.tistory.com

중학교 중간고사/기말고사 대비에 좋은 기출문제 사이트 족보닷컴

 

중학교 중간고사/기말고사 대비에 좋은 기출문제 사이트 족보닷컴

아이들이 중학교에 들어가면 매년 매 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정기적으로 보게 됩니다. 이런 시험대비 시에 꼭 필요한 정보가 있는 족보닷컴은 학원을 이용하지 않아 시험대비 정보가 부족

happythings200.tistory.com

기출비 네이버 카페

 

기출비 : 네이버 카페

기출문제,내신,모의고사,수능-중고등,N수-EBS수능특강,변형문제,족보,예상문제,핵심정리,공부법

cafe.naver.com

황인영 영어카페

 

황인영 영어 카페 : 네이버 카페

내신영어 수능영어 듣기평가 학력평가 영문법 영단어 지도안 듣기자료 EBS 토익 텝스 토플 논술 입시정보~

cafe.naver.com

 

 

빡공 시대 네이버 카페 

 

[빡공시대]무료인강/기출문제/사회역사... : 네이버 카페

빡공시대(빡센공부&시험대비 무료학습카페) 도서출판 제이그룹&수박씨닷컴 이보람쌤 운영

cafe.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