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살림정보

주방 칼 버리는 법, 종량제 봉투에 안전하게 칼 버리는 법

by 마더짱짱의 나누기 2022. 10. 10.
728x90
반응형

주방에서 사용하다 망가지거나 오래 사용해서 버리게 되는 기구들 중 칼이나 과도, 가위 등은 어떻게 버려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아무 생각 없이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서 수거하던 환경미화원분들이 다치게 되는 경우도 있고, 재활용이 될 거라 생각해서 그냥 재활용품에 분리수거했다가 범죄에 바로 이용되는 경우도 있다는 얘기 들어보셨지요? 오늘은 주방에서 사용하다 버리게 되는 칼이나 과도, 가위 등을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칼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주변 지인들에게 칼을 어떻게 버리는 지 물어보면 제각각 방법이 다릅니다. 

  • 재활용이 되니 칼자루와 칼을 분리해서 각각 배출한다.
  •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린다.
  • 경비아저씨께 물어보고 처리한다. 등등

칼 현명하게 처리하는 방법 1

가장 지혜로운 방법은 경비실에 여쭤보고 처리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실제로 경비실에서 따로 수거해서 처리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처리법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을 테니 여쭤보고 처리하는 방법도 괜찮아 보입니다. 

 

칼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2

먼저 칼 부분을 신문지 여러 장으로 감싸고 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시킨다.

그 위에 <조심 칼 주의/위험 / 칼>등의 문구를 커다랗게 적는다.

이후에 종량제 봉투 가운데에 세워서 넣는다.

 

신문에 싸서 종량제봉투에 버린 칼
칼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버리게 되면 안전사고 없이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tip

주방에서 사용하는 칼이나 가위 이외에도 재활용이 되지 않는 깨진 유리병이나 참치캔 등을 따고 나온 뚜껑 등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문지가 두꺼운 종이로 여러 번 싸서 버리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